가치교육컨설팅

가치교육 보드게임 콘텐츠

VALUE EDUCATION BOARDGAME CONTENTS

한글 그래빗 Classic

게이미피케이션 기법이 활용되어 어디에서나 즐겁게 게임을 통해 한글을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보드게임

한글정복은 그래빗으로 !

그래빗은 언어의 다양한 구성요소를 할용하여 구문, 문장 등을 만들며 창의력과 사고력을 길러주는 학습형 보드게임 입니다.
손에 잡히는 한글 ‘그래빗 클래식’은 다양한 단어와 문장을 연결 할 수 있는 그래빗카드와 보조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카드를 이용하여 경쟁형과 협력형 2가지 방법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빗은 다양한 문장을 구성하고 표현하며 자연스럽게 한글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카민 이야기

언어를 좋아하는 카민은 다양한 언어를 말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카민을 질투하던 다른 토끼들이 ‘망각의 약’을 주었습니다.

그 약을 마셔버린 카민은 자신이 알고있던 모든 언어를 잊어버리게 되었습니다.

이제 카민은 그래빗카드를 보며 기억을 더듬어 자신이 쓰던 단어와 문장을 찾기 시작합니다.

손에 잡히는 한글 ‘그래빗’ 이런 분께 추천 드립니다!

01
한글 공부를 시작한 유아기 어린아이
02
교과서 문제집 이외 능동적인 한글교육에 활용하고자 하는 선생님
03
한국어에 관심이 있고 공부해보고 싶은 외국인
04
자녀와 한글을 자연스럽게 함께 즐기고 싶은 부모님
05
평소 한글 습득이 미숙했던 어르신

구성품 소개

그래빗카드 132장

기본 보조카드 30장

추가 보조카드 11장

룰북

그라운드룰 작성 용지

협력형 게임

종료조건

3라운드가 끝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승리조건

게임종료시 획득한 그래빗카드 1장당 1점으로 계산하여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하는 팀이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게임 종료 시 각 팀의 점수가 동일하다면 공동 승리합니다.

게임방법

팀을 나누어 진행합니다. 한 라운드의 게임 시간은 1분 입니다.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에 자신의 팀이 가진 10장의 그래빗 카드와 기본 보조카드, 추가 보조카드를 활용하여 여러 가지 문장을 만듭니다.

Tip ! 한글 문법에 문제가 없다면 해석했을 때 말이 안되는 문장도 만들 수 있습니다.

차례종료

점수로 인정된 그래빗 카드는 뒷면으로 자신의 팀 앞에 놓습니다. 점수로 인정되지 못한 그래빗카드는 버리는 카드 더미에 버리고, 사용한 보조 카드는 원래 자리로 이동한 후 새로운 라운드를 준비합니다.

1인 게임규칙

1인 게임은 라운드 별로 진행되며, 각 라운드마다 1분의 시간제한이 있습니다. 총 3번의 라운드가 끝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승리조건

선택한 게임 난이도에 맞는 점수를 획득하면 게임에서 승리합니다.